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부 사업을 통해 구축한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모델과 학습데이터를 전면 개방하며, 이를 활용한 창의적 연구와 개발을 독려한다. 과기정통부는 8월 11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
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산림과학기술 혁신 방안을 모색한다. 진흥원은 오는 8월 17일까지 ‘2025년도 하반기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사업(R&D) 수요…
부산시가 급증하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해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를 본격 가동한다.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는 지난달 30일 부산진구 양정분소에서…
충북 증평군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지역의 미래 관광 콘텐츠를 창의적으로 구현하는 전국 단위 공모전을 연다.군은 지역 문화관광 자원에 AI 기술을 결합해 증평의 미래를 재해석하는 ‘2025…
경상남도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령자 및 1인 가구를 위한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경남도와 경남사회서비스원은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NHN 와플랫과 손잡고 ‘AI 온하나 케어 지원사업’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국립중앙과학관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AI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을 전시와 교육을 넘어 지역사회와 실질…
AI 디지털교과서가 정식 교과서가 아닌 단순 교육자료로 분류됐다. 무리한 기술 중심 교육정책에 제동이 걸리며, 교육계 일각에서는 “교실은 실험장이 아니다”라는 현실론이 반영된 결과라며 환영의 목소…
서울시가 고성능 GPU 인프라와 AI 전환(AX: AI Transformation)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한 인공지능 산업 육성 정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글로벌 AI 기술 주도권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서울시는 “…
정부가 추진해온 대규모 국가 인공지능(AI) 인프라 사업이 반환점을 돌았다. AI 주권 확보를 목표로 고성능 GPU 확보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등 굵직한 사업들이 하나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남은…
AI는 멈추지 않는다…그렇다면 지속가능하게 가는 길은?챗GPT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데이터센터 수요는 국가 간 기술 주도권 경쟁의 핵심 축으로 떠올랐다. 울산, 용인, 평택, 전남, 인천 등 전국이 데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