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구속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의 만남을 직접 주선한 사실을 특별검사팀 조사에서 인정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권 의원은 민…
김건희 여사가 자신에게 고가의 시계를 건넸던 사업가 서성빈(65) 씨와 정권 초반부터 수시로 연락하며 현안에 대한 의견까지 묻고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특검은 이를 두고 “김 여사가 민간인과 직접 소…
김건희 여사의 최측근으로 불려온 ‘집사’ 김예성 씨가 결국 구속됐다. 회삿돈 33억 원대 횡령 혐의와 함께, 자본잠식 상태의 회사를 대기업 투자처로 둔갑시키는 과정에서 김 여사와의 친분을 활용했다는 …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022년 대선을 앞둔 시점에 통일교 측으로부터 거액의 현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특검 수사가 대선자금 의혹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불법…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2일 구속됐다.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수감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정치자금법 위반, 알선수재 등 세 갈래 혐의에 더해, 심문 …
‘김건희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시가 5,400만 원에 달하는 명품 시계 ‘바쉐론콘스탄틴’이 김건희 전 코바나컨텐츠 대표에게 전달된 정황을 포착하고, 자금 출처와 전달 경위 …
‘김건희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김건희 씨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하루 앞두고 총 848쪽 분량의 구속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특검은 내일 심사에 부장검사급 인력 8명을 투입하며, …
‘김건희 여사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고광효 특별검사팀이 김 여사의 고가 사치품 착용 논란과 관련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Van Cleef & Arpels)’ 측에 대해 압수수색을 단…
김건희 여사의 해외 순방 중 착용한 고가 목걸이와 관련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는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이 이른바 ‘문고리 인사’로 불리는 조연경 전 대통령실 부속실 행정관을 다시 불러 조사했다. 특…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당시 김 여사 계좌를 직접 관리했던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특검 수사 개시 이후 김 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