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해병특검이 반환점을 돌며 본격적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씨를 향한 수사 국면에 들어섰다. 이명현 특별검사팀은 수사기간을 30일 연장하면서 핵심 목표로 ‘시계열적 규명’을 명시했다. 사건…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해 수사가 진행 중인 특별검사팀이 유재은 전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오는 18일 소환한다고 13일 밝혔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유 전 법무관…
임종득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에 출석했다. 그러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격노’와 수사기록 회수 의혹 등에 관한 취재진의 질문…
순직 해병 채상병 사건의 외압·은폐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도피성 호주대사 임명 의혹’과 관련해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을 압수수색했다. 특검은 이 …
채상병 순직 사건의 외압 및 은폐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돼온 임기훈 전 국가안보실 국방비서관(현 국방대학교 총장)이 8일 오전 이명현 특별검사팀에 공개 소환됐다. 해병대 예비역들은 그의 출석 현장을…
채상병 순직 사건의 외압·은폐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수사 개시 한 달 만에 '윤석열 전 대통령 격노설'의 실체를 규명했다. 대통령의 분노가 실제로 있었고, 그 직후 채상병 사건의 수사 …
채상병 순직 사건을 둘러싼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오는 31일 이시원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이 전 비서관은 지난해 8월 2일 해병대 수사…
해병대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수사 외압 및 구명 로비 의혹의 중심에 선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7일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과의 통화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구명 로…
해병대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된 수사 외압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인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이 지난 7일 특별검사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주목할 점은, 김 전 사령관이 이날 진술거부권을 행…
고(故) 채수근 해병대 상병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순직해병 특별검사팀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등 핵심 관련자들을 출국금지 조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