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행사명 : 2025 정원도시서울 국제심포지엄(Garden City Seoul International Symposium 2025)일시 : 2025. 10. 17.(금) 14:00~18:00장소 :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95-70)주제 : …
지난 1일, 신수동 경의선숲길 템포러리가든(신수동 91-1)에서는 마을정원사 2기의 마지막 수업이 열렸다. 무더운 한낮에도 20여 명의 수강생들은 땀을 훔치며 함께 흙을 고르고, 꽃과 나무를 심으며 네 차례…
서울시가 개통 열흘 만에 ‘한강버스’ 운행을 중단했다. 시는 “안전과 성능 안정화를 위한 무승객 시범운항”이라고 설명했지만, 시민들에게는 “졸속 개통”이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다.이번 사례…
서울 마포여성동행센터 강의실. 이곳에서는 현재 ‘마포구 마을정원사 양성 프로그램 4주 과정’ 2기 수업이 한창이다. 모집 공고가 뜨자마자 신청은 이미 마감됐고, 이 열기는 오는 4기 과정까지 이어질 예…
동네에 빈터가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떠올릴까.지난 10일 대흥동 마포여성동행센터에서는 그 빈터를 꽃과 나무로 채우고 싶은 주민들이 모였다.가방 속에서 자연스럽게 부추낫과 미니 모종삽, …
…
도시의 골목과 도로 위, 그 아래를 흐르는 하천을 떠올리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우리나라 많은 도심 하천은 이미 지하에 묻혔다. ‘복개하천’이라 불리는 이 구조물은 하상 위에 콘크리트 기둥과 철근 구…
…
현대 도시는 급격한 도시화와 인구 집중으로 교통 체증, 환경 오염, 도시 스프롤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TOD(Transit Oriented Development, 대중교통…
서울 마포구가 홍대입구 일대에 조성한 ‘레드로드’는 도로 전체를 붉은 색으로 칠해 보행자 우선구역임을 알리는 사업이다. 구청은 이를 ‘차보다 사람이 주인공인 거리’로 홍보하며, 보행 안전과 관광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