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서울서부지법 난입 폭력사태 당시 법원 건물에 기름을 뿌리고 방화를 시도한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서울서부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김우현)는 22일 특수건조물침입,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특수공무…
서부지방법원에서 벌어진 폭력 난입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비롯한 7명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 당일 벌어진 이 사태의 배후로 지목…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직후 벌어진 ‘서부지법 폭동’ 사태와 관련해, 19세 청년이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에서 오열했다. 이번 사건으로 기소된 83명 가운데 가장 높은 형량이다.서울서부지법 …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1일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구속되면서 윤석열 정부 당시 국무위원들을 겨냥한 계엄 가담‧방조 혐의 수사에 본격적인 탄력이 붙었다.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이은 두 번…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혐의 재판을 맡은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가 여름 휴정기 동안 재판을 중단하고 휴가에 들어가 논란이 일고 있다.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구속 피고인 재판 특성상 공판을 속행…
서울서부지방법원은 1일, 지난 1월 서울서부지법 청사 앞에서 벌어진 폭력 시위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사랑제일교회 특임전도사 윤영보 씨에게 징역 3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윤 씨는 윤석열 전 대통…
1 / 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