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내란 혐의 재판을 둘러싸고 ‘내란특별재판부’ 설치 논란이 거세다.윤석열 전 대통령과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 전직 고위 관료들이 수사선상에 오르면서도 재판 지연과…
제1야당 국민의힘의 새 대표로 선출된 장동혁 의원을 두고 ‘극우 세력의 대리인’이라는 비판이 거세다. 장 대표가 소위 ‘아스팔트 보수’의 전폭적 지지를 등에 업고 당권을 거머쥔 만큼, 국민의힘이 사…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국민임명식에서 국민대표들로부터 ‘빛의 임명장’을 받고 “대한민국 주권자의 충직한 일꾼으로서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배신자’ 구호를 외치며 행사 진행을 방해한 유튜버 전한길 씨에 대해 ‘경고’ 처분을 내렸다. 제명이나 당원권 정지 등 중징…
마포구 주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불법행위에 따른 위자료를 청구하는 집단 민사소송을 제기한다. 이번 소송은 지난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헌법 및 헌정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는 이유로, …
‘배신자’ 외침에 시작부터 소란국민의힘이 8·22 전당대회 지역 순회 합동연설회를 대구·경북에서 시작했지만, 첫 무대부터 ‘윤석열 탄핵 찬반’ 세력 간 격렬한 대립이 폭발했다.8일 대구 북구 엑스코…
서울 마포구에서 시민 참여형 정치 행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마포구(갑) 지역위원장 이지은 위원장은 최근 “내란죄 손해배상 청구 원고인단을 모집합니다”라는 제목의 현수막을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이 오는 22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와 최고위원 후보를 최종 확정했다. 하지만 이번 전대의 성격은 '새 지도부 선출'이라는 본래 의미보다 '탄핵 찬반 판별기'라는 퇴행적 성격이 더 강하게 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가 3일 당 사무총장에 조승래 의원(3선, 대전 유성구갑)을, 정책위의장에 한정애 의원(4선, 서울 강서병)을 임명했다. 전날 발표한 비서실장·정무실장·대변인 인선에 이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