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더불어민주당이 당원 중심 정당으로의 혁신을 선언했으나, 일방적인 제도 추진 방식이 당원들의 '절차적 분노'를 촉발시키며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당원 주권 정당 실현을 위한 제도개선 토론회'는 개혁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가 지난 26일 세종대 광개토홀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국민주권정부의 헌법적 개편 및 혁신'을 핵심 목표로 내걸고 제22기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이…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이 서울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기 위한 '천만의 꿈 경청단'을 공식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민심 청취 활동에 돌입했다. 경청단은 선거철이 아닌 일상에서 시민의 꿈과 현안을…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마포구협의회가 제22기 닻을 올리고 본격적인 평화·통일 활동에 나섰다.민주평통 마포구협의회(회장 조성민)는 지난 21일 마포중앙도서관 마…
2026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성 후보 공천 비율을 실질적으로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 논의가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한국여성의정과 국회입법조사처,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1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내란 혐의 재판을 둘러싸고 ‘내란특별재판부’ 설치 논란이 거세다.윤석열 전 대통령과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 전직 고위 관료들이 수사선상에 오르면서도 재판 지연과…
제1야당 국민의힘의 새 대표로 선출된 장동혁 의원을 두고 ‘극우 세력의 대리인’이라는 비판이 거세다. 장 대표가 소위 ‘아스팔트 보수’의 전폭적 지지를 등에 업고 당권을 거머쥔 만큼, 국민의힘이 사…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국민임명식에서 국민대표들로부터 ‘빛의 임명장’을 받고 “대한민국 주권자의 충직한 일꾼으로서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배신자’ 구호를 외치며 행사 진행을 방해한 유튜버 전한길 씨에 대해 ‘경고’ 처분을 내렸다. 제명이나 당원권 정지 등 중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