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마포구가 독자적으로 제정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을 둘러싼 논란이 1년째 계속되고 있다. 서울시 시민감사 옴부즈만위원회가 두 차례에 걸쳐 위법성을 지적하며 폐지를 요구했지만, 마포구청장은 이에 불…
서울 마포구가 제정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이 헌법과 다수 법령을 위반했다는 감사 결과가 나오면서 위헌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정치권과 주민들은 즉각적인 폐지를 요구하고 있지만, 서울 마포구…
공동주택은 동일 단지 및 건물을 다수의 세대가 구분하여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단지의 특성을 고려한 기본 규칙의 제정이 필요하다.이에 따라 공동주택관리법 제18조는 시…
경기도가 공동주택 입주민 보호와 효율적인 공동체 규약 마련을 위한 ‘경기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도는 13일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심의위원회에 참여할 민간위…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 한발 더 민원인의 입장에 서서, 보다 공정한 민원해결 및 시민권익 향상을 위해 4월 10일'고충민원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 …
경기도가 공동주택 내 층간소음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했다.도는 28일 “최근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심의위원회’를 열고, 층간소음관리위원회 역할 강화와 분쟁조정 절차 구체화 등을 담…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가 지난해 업무처리상 개선이 필요한 사안 5건을 감사하고 감사결과에 따라 총 24건을 처분 요구하는 등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시민 권익을 증대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
1 / 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