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마포 갑 지역위원회에서 정책제안서를 받고 있다서울 마포구(갑) 지역의 배달 플랫폼 노동자 111명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마포구 선거연락…
홍대 유세 현장에서19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서울 집중 유세의 마무리를 '젊음의 상징' 홍대 거리에서 장식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는 수백여 명의 시민이 몰려 지지를 보냈고, 특…
2025년 5월 16일 저녁, 서울은 기습폭우로 뒤덮였지만, 공덕역 오거리는 열기로 가득했다.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마포에서 벌인 집중 유세 현장은 빗줄기를 뚫고 모인 시민들과 지지자들로 가득찼다. 서…
2025년 대선전이 본격 막을 올렸다. 각 진영은 대선 슬로건을 통해 후보의 정체성과 시대 인식을 압축해 내걸며 유권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캠페인의 표면적 문구에 불과해 보이지만, 그 안엔 각 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12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 청년층과 이공계를 겨냥한 10대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1985년생으로 최연소 대선 후보이자, 서울과학고와 하버드대 출신의 이공계 전문가인 이 후보…
국민의힘은 다가오는 6·3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과 관련된 논란이 당내에서 계속해서 불거지면서 당 지도부는 자중지란을 겪고 있다. …
2025년 5월 12일 대통령 선거운동 첫날, 마포갑 지역은 민주당의 선거 출정식으로 활기를 띠었다.이날 오후 6시경, 더불어민주당 마포갑 지역위원회는 공덕동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당원들과 지지 시민…
13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자들 중 일부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했다. 민주당은 이제 보수 진영의 중진들뿐만 아니라 밑바닥 보수층까지 흡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nbs…
사회적경제위원회 선대위 출범더불어민주당은 5월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의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하며, 복합적인 사회적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체제를 구축하기 위…
‘6·3 조기 대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이름과 얼굴이 빠진 이례적인 형태의 선거운동을 이어가고 있어 정치권 안팎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지난 10일 밤늦게야 국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