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이슈
- 칼럼
- 정책모니터링
- 2026지방선거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마포구는 배달음식점의 식중독과 유해물질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구민이 안심하고 배달음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12월 3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지역 내 배달음식점 위생점검을 실시했다.배달음식은 조리 직
마포구는 12월 1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서 예산절감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은 전국 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마포구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으로 선정돼, 11월 5일 위촉장을 받은 이후 12월 초까지 세 차례에 걸쳐 마포구청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점검하는 과정에 참여했다. 주민…
12월 24일 저녁, 성탄절 전야를 맞아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 일대를 찾아 연말연시 다중 인파에 대비한 현장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관계기관과의 공조 대응을 재확인했다. 특히 이날은 박정보
최근 종량제 봉투를 구매한 시민들 사이에서 ‘비닐류 재활용 봉투’가 함께 들어 있다는 경험담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일부 시민들은 해당 봉투의 용도를 알지 못한 채 일반쓰레기로 배…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마포구는 4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더 충격적인 사실은 마포구뿐 아니라 마포구의회 역시 청렴체감도 부문에서 최하위 등급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행정과…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에 산타로 깜짝 변신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등장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 설치된 ‘엄빠랑 아이스링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709개 공공기관의 청렴 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평가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 ’25년 평가대상기관은 원래 721개 기관이었으나, 특별재난 지역 면제(8개), 기관 청산(1개), 유효 표본수 부족(3개)으로 709개 기관 발표)
내년 지방자치선거를 앞두고 서울시 정책을 둘러싼 질문이 다시 제기되고 있다. 정책은 누가 평가해야 하는가, 시민 참여는 어디까지 보장되고 있는가, 그리고 그 평가는 권력을 감시하는 도구인가, 아니면 …
서울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를 시민의 시선에서 점검해 온 ‘시민의정감시단’이 2025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시민들은 일부 시의원의 부실한 질의와 태도에 강한 문제의식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