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이슈
- 칼럼
- 정책모니터링
- 2026지방선거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순직 해병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정식 수사 첫날인 2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소환해 약 4시간에 걸친 조사를 벌였다. 임 전 사단장은 업무상 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피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이 3일 오전,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삼부토건 본사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전격 단행했다. 특검팀이 …
오늘(2일) 오전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팀(이하 김건희 특검)이 공식 출범과 동시에 김 여사에 대한 출국금지를 법무부에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검은 또 관련 인물 20여 명에 대해서도 일…
순직 해병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을 둘러싼 진상 규명을 맡은 특별검사팀(이하 순직해병 특검)이 본격적인 수사 개시를 하루 앞둔 1일, 대전 국립현충원을 찾아 고인의 묘역을 참배하며 “진실 규명”의 의…
■ ‘12·3 비상계엄’ 사후 문서 서명 정황…위헌 소지 수사 초점윤석열 전 대통령이 재임 중 추진한 ‘12·3 비상계엄’ 관련 문건에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서명이 사후적으로 추가된 정황이 내란 혐의 특…
윤석열 정부가 임명한 김주성 한국학중앙연구원 이사장이 극우 성향 교육단체 ‘리박스쿨’과 오랜 기간 밀접히 활동해온 사실이 확인되면서 자격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은 교육부 산하 국…
순직 해병 채수근 상병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구성된 순직해병 특검팀이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의 항명 혐의 항소심 재판을 군검찰로부터 넘겨받아 직접 공소 유지에 나선다. 특검은 아울러 공수처와 …
‘채상병 순직 사건’을 둘러싼 외압 의혹과 군 지휘체계의 과실 책임을 겨누는 채상병 특검팀이 오는 7월 2일 본격 출범한다. 특검은 순직한 해병대원 고(故) 채수근 상병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임성근 …
내란특검은 특별검사로 조은석 전 서울고검장이 임명되었고, 특검보 6명이 보좌 체계를 구축했다파견 검사 규모는 최대 60명, 여기에 파견 공무원 100명, 특별수사관 100명, 감사원 파견 감사관 3명도 포함…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정면으로 겨누는 ‘김건희 특검’이 본격적인 수사 착수에 앞서 수사팀 인선과 조직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과거 검찰이 불기소 처분한 ‘코바나컨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