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이슈
- 칼럼
- 정책모니터링
- 2026지방선거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6·3 대선을 앞두고 극우 성향 단체 리박스쿨의 사이버 여론조작 의혹(자손군 운영)이 폭로된 가운데, 국민의힘 조정훈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이 이 조직과 연계되어 있다는 정황이 포착되면서 파장이 …
조직적인 여론조작 및 극우 역사관 주입 논란에 휩싸인 보수 성향 단체 ‘리박스쿨(이승만·박정희 스쿨)’이 현 정부의 대표 교육 정책인 ‘늘봄학교’ 사업에까지 참여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주호 대통…
극우 역사관 주입 및 댓글 조작 혐의로 논란을 빚고 있는 교육단체 ‘리박스쿨’이 보수 성향 교원노조인 대한민국교원조합(대한교조)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사실이 드러났다. 두 단체는 공동대표 …
이른바 ‘댓글로 나라를 구한다’며 온라인 정치 여론전을 펼쳐온 뉴라이트 계열 단체 리박스쿨의 손효숙 대표가 지난해부터 교육부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사실이 확인됐다. 손 대표는 과거 ‘김문수 …
서석호 변호사가 윤석열과 조희대 대법원장 사이의 중개 역할을 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이를 허위사실로 강하게 반박했다. 서 변호사는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자신이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대법원의 파기환송심 판결이 정치권을 넘어 사법부 내부로까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법관들의 집단 의사기구인 전국법관대표회의가 9일, 임시회의를 소집하기로 결…
지난 4월 중순 경 온라인에는 작은 소동이 있었다. 어떤 감독이 서울서부지방법원 건으로 기소위기에 있으니 무죄탄원하자는 온라인 서명 운동이었다. 사건의 내막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중한 처벌을 피할려…
사진 - 한겨레 21‘비상행동’과 8개 정당 공동정책토론회 개최… “광장 목소리 반영해야 실패 없다”2025년 4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내란청산·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주최로 열린 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