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오는 8월 1일부터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명함’ 서비스를 시행한다.종로구에서 실시하고 있는 디지털명함 -출처-종루구 홈페이지이는 인…
서울시가 도심 속 생태계 현황을 기록한 ‘도시생태현황도(비오톱 지도)’를 5년 만에 새로 정비했다. 이번 개정판은 단순히 녹지를 보존하는 차원을 넘어, 토지이용 현실을 반영해 불합리한 규제를 줄이고 …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지방의회의 국외출장 예산 부정집행과 관련해 최소 87개 지방경찰서(청)에 수사의뢰하고, 236개 지방의회에 대해 감사 의뢰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국 243개 기초지자체 가운…
도시의 골목과 도로 위, 그 아래를 흐르는 하천을 떠올리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우리나라 많은 도심 하천은 이미 지하에 묻혔다. ‘복개하천’이라 불리는 이 구조물은 하상 위에 콘크리트 기둥과 철근 구…
최근 창원시는 정치적 목적에서 이뤄진 행정통합이 형식적 통합에 그치고, 실질적인 주민 통합에는 실패한 결과로 두 가지 큰 현안에 직면했다. 앞으로 창원시가 얼마나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정책을 추…
정부가 가축분뇨를 고체연료로 전환해 온실가스를 줄이고 재생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종합 대응에 나선다.환경부(장관 김성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산업통상자원부는 지자체, 발전사, 연구기관 …
광주광역시의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지역돌봄통합지원법’의 전국 확산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최근 광주를 찾아 돌봄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편…
광주광역시가 2030년 생활 폐기물 직매립 금지 시행에 대비해 광역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건립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나, 주민 반발과 일부 정치권의 문제 제기로 추진 과정이 난항을 겪고 있다.주민 설명회 …
제주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 대중교통 전면 무료화를 시행하며, 도내 4만2천여 명 청소년의 이동권 보장과 교통복지 실현에 나섰다.제주도는 13일 오전 제주시 삼다공원에서 ‘청소년의 길을 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