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채상병 순직 사건을 둘러싼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오는 31일 이시원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이 전 비서관은 지난해 8월 2일 해병대 수사…
‘극우 성향 교육단체’로 논란을 빚고 있는 리박스쿨을 둘러싸고 정부의 개입 정황이 드러나면서, 교육의 정치화와 관료제 신뢰 붕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실이 리박스쿨 대표가 …
김건희 여사의 공천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하 김건희 특검팀)이 검사 출신 정치인 김상민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를 핵심 피조사자로 지목하며, 공천 개입 정황에 대한 수사에 속도를…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된 지 124일 만에 다시 수감됐다. 대한민국 헌정사상 전직 대통령이 두 차례 구속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0일 새벽, 내란 및 외환 …
12·3 비상계엄 시도와 관련해 내란 혐의로 기소된 노상원 전 국군정보사령관이 구속 만기(7월 9일)를 이틀 앞두고 추가 구속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는 7일 오후 “도주의 우려와 …
해병대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수사 외압 및 구명 로비 의혹의 중심에 선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7일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과의 통화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구명 로…
해병대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된 수사 외압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인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이 지난 7일 특별검사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주목할 점은, 김 전 사령관이 이날 진술거부권을 행…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하 김건희 특검팀)이 ‘1호 사건’으로 지목된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첫 소환조사에 나선 인물은 조성옥 전 삼부토건 회장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 심사를 앞두고 내란 특검팀이 핵심 참고인 김성훈 전 경호처 차장의 진술 변화를 주목하며 “증거 인멸 및 회유 가능성”을 강하게 제기했다.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윤 전 대통령…
대통령 관저 불법 증축 공사를 수주한 김건희 여사 후원업체 ‘21그램’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축소·왜곡된 정황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유병호 감사위원이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던 2022~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