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이슈
- 칼럼
- 정책모니터링
- 2026지방선거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서울시가 재활용품 분리배출 과정에서 시민들이 겪는 혼선을 줄이고, 자원의 고품질화를 위해 기존 분류 체계 중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에 대한 기준을 새롭게 정비했다.그간 재활용품은 환경부령 「재활…
일회용 컵을 줄이기 위한 서울시의 새로운 실험이 6월 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다.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는 커피나 음료를 살 때 개인 컵을 사용하면 최소 400원의 혜택(매장 자체 할인 + 서울페…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 파크골프장을 추가로 조성하는 계획이 서울시의회에서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이 계획이 ‘생활체육 활성화’라는 명분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시민의 삶과 도시 생태계…
ㅇ 4월부터 6월까지 셋째·넷째 주 목·금요일에 업사이클링 체험 운영ㅇ 양말목, 비닐, 커피박 활용해 생활소품 만들고 폐기물 처리실태 교육 실시ㅇ 참여신청은 AI내편중구와 포스터QR로 온라인으로 접수…
서울 마포구 공덕동과 도화동 일대가 최근 조용한 변화에 휩싸이고 있다.귀빈로에서 삼개로를 지나 도화동 근신빌딩 인근까지, 기존 가로수가 사라지고 그 자리를 소나무가 차지하고 있다. 마포구는 …
서울부터 농촌까지 전국 곳곳에서 파크골프장이 급증하면서 ‘은퇴세대의 황금 스포츠’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2020년 254곳이던 파크골프장은 불과 4년 만에 411곳으로 늘었다. 그러나 이 같은 확산 속에…
6월 1일 개장했다.출처 - 은평구 소식지…
6월부터 축구장 1면, 족구장 1면, 관람석 100석, 부설주차장을 갖춘 체육시설을 개장하기로 하고 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2000년 10월에 쓰레기 압축시설을 결정했고, 2017년, 2019년 두차례에 걸쳐 은평, 서…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에서, 지역 주민들이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소각·매립시설)로 향하는 쓰레기차량 진입로를 봉쇄하고 나선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은 단순한 반대 의사를 넘어서 '행정 약속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