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김건희 여사가 자신에게 고가의 시계를 건넸던 사업가 서성빈(65) 씨와 정권 초반부터 수시로 연락하며 현안에 대한 의견까지 묻고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특검은 이를 두고 “김 여사가 민간인과 직접 소…
김건희 여사의 최측근으로 불려온 ‘집사’ 김예성 씨가 결국 구속됐다. 회삿돈 33억 원대 횡령 혐의와 함께, 자본잠식 상태의 회사를 대기업 투자처로 둔갑시키는 과정에서 김 여사와의 친분을 활용했다는 …
국민의힘 전당대회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가 한 유튜버의 등장으로 아수라장이 된 지 엿새 만에, 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소동 당사자인 전한길 씨에게 ‘경고’ 처분을 내렸다. 제명·당원권 정지 등 중징…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해 수사가 진행 중인 특별검사팀이 유재은 전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오는 18일 소환한다고 13일 밝혔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유 전 법무관…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022년 대선을 앞둔 시점에 통일교 측으로부터 거액의 현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특검 수사가 대선자금 의혹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불법…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2일 구속됐다.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수감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정치자금법 위반, 알선수재 등 세 갈래 혐의에 더해, 심문 …
12·3 불법계엄 사태 당시 국민의힘 지도부가 국회의 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이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연쇄 통화 내역을 확보하고 경위를 조사 중이…
‘김건희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시가 5,400만 원에 달하는 명품 시계 ‘바쉐론콘스탄틴’이 김건희 전 코바나컨텐츠 대표에게 전달된 정황을 포착하고, 자금 출처와 전달 경위 …
임종득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에 출석했다. 그러나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격노’와 수사기록 회수 의혹 등에 관한 취재진의 질문…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조은석 내란특검팀이 박종준 전 대통령경호처장과 노상원 전 국군정보사령관을 재소환해 조사에 착수했다. 특검은 비화폰 기록 삭제 의혹과 제3자 내란방조 의혹을 중점적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