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마포구 주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불법행위에 따른 위자료를 청구하는 집단 민사소송을 제기한다. 이번 소송은 지난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헌법 및 헌정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는 이유로, …
‘배신자’ 외침에 시작부터 소란국민의힘이 8·22 전당대회 지역 순회 합동연설회를 대구·경북에서 시작했지만, 첫 무대부터 ‘윤석열 탄핵 찬반’ 세력 간 격렬한 대립이 폭발했다.8일 대구 북구 엑스코…
서울 마포구에서 시민 참여형 정치 행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마포구(갑) 지역위원장 이지은 위원장은 최근 “내란죄 손해배상 청구 원고인단을 모집합니다”라는 제목의 현수막을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이 오는 22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와 최고위원 후보를 최종 확정했다. 하지만 이번 전대의 성격은 '새 지도부 선출'이라는 본래 의미보다 '탄핵 찬반 판별기'라는 퇴행적 성격이 더 강하게 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가 3일 당 사무총장에 조승래 의원(3선, 대전 유성구갑)을, 정책위의장에 한정애 의원(4선, 서울 강서병)을 임명했다. 전날 발표한 비서실장·정무실장·대변인 인선에 이은 …
정청래 신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표 선출 직후 발표한 첫 당직 인선에서 비서실장에 한민수 의원, 정무실장에 김영환 의원, 대변인에 권향엽 의원을 기용했다. 개혁 노선을 전면에 내세운 정 대표가 첫 …
지난 2일,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더불어민주당 임시전국당원대회에서 정청래 의원이 새 당대표로 선출됐다. 권리당원의 압도적 지지를 업고 박찬대 후보를 꺾은 정 대표는 “검찰·사법·언론 개…
IPSA 세계대회는 격년으로 개최되며 서울에서 총회가 개최된 것은 1997년에 이어 28년 만이다. ‘양극화 사회에서 독재화에 저항하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에는 103개국 3570여명의 정치학자와 전문가 …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전횡’과 ‘비상계엄 기도’ 등을 명시한 사죄문을 당헌·당규에 넣겠다는 강수를 던졌다. 그것도 단순한 정치적 선언이 아닌, 전당원 투표라는 방식…
서울, 2025년 7월 6일, 한국여성의정은 7월 6일(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25 서울정치학교 기본교육과정」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여성 정치인의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여성의 정치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