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이슈
- 칼럼
- 정책모니터링
- 2026지방선거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지구를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럭키밀고물가 시대, 소비자가 찾은 건 마감 할인 상품이지만, 환경전문가들이 주목하는 건 그 이면의 탄소 감축 효과다. 출시 1년 만에 이용자 22만 명을 돌파한 ‘럭키밀'은 …
대학가에선 이미 탈(脫)현수막의 흐름이 시작됐다. 중앙대, 서울대, 한양대 등 주요 대학들은 천 형태의 실물 현수막 대신 LED 전자 현수막을 설치해 동아리·학회·학교 행정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중앙대…
22일 간의 대통령 선거의 선거 운동 기간이 끝났다. 정당별로 법으로 허용된 현수막 외에 지지자들의 현수막까지 전국을 뒤덮었다. 도심 전신주마다 내걸린 수만 장의 후보 얼굴들, 색색의 구호가 눈을 덮고…
서울시의 광역자원회수시설(소각장) 추가 설치 방침을 둘러싸고 마포구가 공식 반기를 든다.마포구는 오는 6월 9일(일) 오후 2시, 마포자원회수시설 앞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를 향한 법적 …
2025년 6월 1일 밤 11시 20분 마포자원회수시설(소각장)입구에서는 마포소각장추가백지화투쟁본부에서 '마포소각장 협약 일방체결 서울시 규탄대회'를 열기 위해 주민들이 모였다.주민들의 요구는 명확했다.…
마포소각장추가백지화투쟁본부에서는 6월 1일 밤 11시 20분 마포자원회수시설 입구에서 쓰레기차량 반입을 저지하기 위해 모이기로 했다.…
서울시가 마포구를 배제한 채 마포자원회수시설(소각장) 공동이용 협약을 무기한 연장한 것으로 드러나, 마포 지역 사회가 들끓고 있다. 해당 소각장은 지난 20년간 마포구민의 건강권과 생활권을 담보로 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각장 신설을 둘러싼 갈등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실 주최로 '쓰레기 대란 해법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20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이날 토론회는…
쓰레기 소각장 토론회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택시에 QR코드 기반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과 도민의 교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오는 6월까지 도내 개인택시 3,300대에 우선 적용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