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이재명 대통령이 이른바 '3대 특검'을 전격 지명하며 정국에 파장을 던지고 있다.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으로부터 특별검사 후보자 추천 명단을 받은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지명 절차를 마무리…
이재명 대통령이 초대 내각과 대통령실 주요 참모진 인선을 잇달아 발표하며 국정 운영의 방향성과 정치적 메시지를 분명히 했다. 중진 의원과 외교·안보 베테랑, 선거 캠프 측근 인사들을 대거 중용한 이…
2025년 제21대 대선을 완주한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을 향한 국민 여론이 심상치 않다.지난 4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이준석 의원 제명 청원’이 이틀 만에 15만 명을 넘기며 국회 상…
6개월 전, 2024년 12월 3일. 헌정질서를 뒤흔든 비상계엄 선포는 이 나라 민주주의 역사에 가장 어두운 장면 중 하나로 기록될 것이다. 통치권의 마지막 수단이자 금기된 제도였던 ‘계엄령’이 현실화되던 …
6월, 또 한 번의 선거가 지나간다.각종 구호와 주장, 비방이 뒤섞인 거리엔 ‘투표하라’는 현수막들이 물결친다. 얼핏 보기엔 시민참여를 독려하는 민주주의의 표상 같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정치적 진영…
31일 마포 공덕동 경의선 숲길에서 열린 집중유세 현장대선을 하루 앞둔 31일 오후, 서울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마포구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이 총력 유세에 나섰다. 이날 집중 유세에는 김민석 최고위…
극우 성향 단체 ‘리박스쿨’의 대선 여론 조작 의혹이 정치권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선거 결과를 망치려는 반란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잔뿌리까지 다 찾아내 엄…
“지도자의 자세란, 불편하더라도 국민 앞에서 책임 있는 입장을 밝히는 것”이라던 그의 말은 이번만큼은 자신에게 먼저 적용되어야 하지 않았을까.대통령을 뽑기 위한 마지막 대선 토론이 열린 날, 전국에…
다가오는 6월 3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택배 업계가 이날 배송 업무를 중단하기로 한 가운데, 사실상 ‘택배 없는 날’이 현실화됐다. 택배 기사들의 참정권 보장이라는 헌법적 가치에 무게…
6.3 조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차기 당권 경쟁의 전초전이 노골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아직 전당대회 일정조차 가시화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영화관람, 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