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31일 마포 공덕동 경의선 숲길에서 열린 집중유세 현장대선을 하루 앞둔 31일 오후, 서울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마포구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이 총력 유세에 나섰다. 이날 집중 유세에는 김민석 최고위…
극우 성향 단체 ‘리박스쿨’의 대선 여론 조작 의혹이 정치권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선거 결과를 망치려는 반란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잔뿌리까지 다 찾아내 엄…
“지도자의 자세란, 불편하더라도 국민 앞에서 책임 있는 입장을 밝히는 것”이라던 그의 말은 이번만큼은 자신에게 먼저 적용되어야 하지 않았을까.대통령을 뽑기 위한 마지막 대선 토론이 열린 날, 전국에…
다가오는 6월 3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택배 업계가 이날 배송 업무를 중단하기로 한 가운데, 사실상 ‘택배 없는 날’이 현실화됐다. 택배 기사들의 참정권 보장이라는 헌법적 가치에 무게…
6.3 조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차기 당권 경쟁의 전초전이 노골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아직 전당대회 일정조차 가시화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영화관람, 김…
마포 갑 지역위원회에서 정책제안서를 받고 있다서울 마포구(갑) 지역의 배달 플랫폼 노동자 111명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마포구 선거연락…
홍대 유세 현장에서19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서울 집중 유세의 마무리를 '젊음의 상징' 홍대 거리에서 장식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는 수백여 명의 시민이 몰려 지지를 보냈고, 특…
2025년 5월 16일 저녁, 서울은 기습폭우로 뒤덮였지만, 공덕역 오거리는 열기로 가득했다.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마포에서 벌인 집중 유세 현장은 빗줄기를 뚫고 모인 시민들과 지지자들로 가득찼다. 서…
2025년 대선전이 본격 막을 올렸다. 각 진영은 대선 슬로건을 통해 후보의 정체성과 시대 인식을 압축해 내걸며 유권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캠페인의 표면적 문구에 불과해 보이지만, 그 안엔 각 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12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 청년층과 이공계를 겨냥한 10대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1985년생으로 최연소 대선 후보이자, 서울과학고와 하버드대 출신의 이공계 전문가인 이 후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