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마포 생활정보
- 마포 사람들
- 마포 이슈
- 칼럼
- 1203비상계엄
- 용어해설
마포구는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는 겨울, 주거취약가구를 직접 찾아 안부를 묻고 생활 여건을 살피는 현장 중심의 보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한파주의보가 내린 12월 26일 오후 16시,
2026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정이 어떤 노동정책 비전을 제시할 것인지에 대한 물음이 본격적으로 제기돼야 할 시점이다. 기술 변화와 유통 구조 재편이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서, 노동은 더 이상 개별 …
인천시가 ‘천원’이라는 상징적 금액을 전면에 내세운 생활밀착형 정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신혼부부·청년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한 ‘천원복비’, 노동자 복지 확대를 명분으로 한 ‘천원세탁소…
한강버스 운항 100일을 맞아 사업 전반을 점검하는 긴급 간담회가 국회에서 열렸다.이날 참석자들은 한강버스가 대중교통이라는 정책 목표와 달리 예산 낭비, 안전성 논란, 환경 훼손 우려까지 안고 …
마포구는 배달음식점의 식중독과 유해물질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구민이 안심하고 배달음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12월 3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지역 내 배달음식점 위생점검을 실시했다.배달음식은 조리 직
마포구는 12월 1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서 예산절감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은 전국 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마포구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으로 선정돼, 11월 5일 위촉장을 받은 이후 12월 초까지 세 차례에 걸쳐 마포구청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점검하는 과정에 참여했다. 주민…
12월 24일 저녁, 성탄절 전야를 맞아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 일대를 찾아 연말연시 다중 인파에 대비한 현장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관계기관과의 공조 대응을 재확인했다. 특히 이날은 박정보
최근 종량제 봉투를 구매한 시민들 사이에서 ‘비닐류 재활용 봉투’가 함께 들어 있다는 경험담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일부 시민들은 해당 봉투의 용도를 알지 못한 채 일반쓰레기로 배…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마포구는 4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더 충격적인 사실은 마포구뿐 아니라 마포구의회 역시 청렴체감도 부문에서 최하위 등급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행정과…
![]() | |